[이코노뉴스=이성주 기자] 롯데홈쇼핑 지오스피릿 토스 행운퀴즈가 화제다.

16일 간편 송금 서비스 토스 홈페이지에는 '롯데홈쇼핑 지오스피릿' 관련 행운퀴즈가 등장했다.

▲ 롯데홈쇼핑 지오스피릿 론칭/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은 모바일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로 깜짝 이벤트를 실시한다.

롯데홈쇼핑은 이날 오전 지오스피릿 남녀 구스 다운을 단독 론칭한다.

'지오스피릿'은 1990년 이탈리아 아우터 전문 기업 '페트레이' 그룹의 창립과 함께 출시된 브랜드로, 전 세계 1000여 개의 판매처를 보유하고 있다.

총 3000만원의 행운상금이 걸린 행운퀴즈의 첫 번째 문제는 “지오스피릿은 브랜드 시그니처 로고가 새겨진 스냅버튼을 왼쪽 □□ 하단에 부착하여 세련미를 강조한다. 이 스냅버튼이 부착된 곳은 어디일까?”이다.

네이버에서 '롯데홈쇼핑 지오스피릿'을 검색하면 힌트를 확인할 수 있다. 정답은 소매다.

토스 행운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힌 사람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토스 앱에서 행운퀴즈로 들어가 화면 하단의 퀴즈 만들기 버튼을 눌러 문제와 추가 설명, 정답과 총상금 등을 설정하면 된다.

두번째 행운퀴즈는 “패션 본고장, 지오스피릿이 탄생한 유럽국가는 3글자로 무엇인가”이며 정답은 ‘이태리’이다.

세번째 행운퀴즈는 “지오스피릿이 이번에 유럽 최고의 구스다운을 사용했는데 100년 넘는 역사의 이태리 다운회사 이름은 무엇인가”이며 정답은 ‘미나르디’이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